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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 알아보자 본문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알아보자

닥트리오 2020. 8. 28. 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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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지날 수록 바이럴, 온라인 마케팅이 대세이다.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마케팅의 황금장소이며 기회의 땅이다.

 

오늘은 그 중에서 인스타그램 플랫폼으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홍보하거나 마케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1. 타겟팅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지식, 혹은 상품같은 것들의 수요가 많은 세대는 무엇인가? 그리고 그 세대가 이용하는 플랫폼이 인스타그램이 맞는가를 꼼꼼히 따져봐야한다. 인스타그램은 20-30대의 여성들의 활동이 가장 많다. 만약 옷을 판매하는 입장이라면, 20-30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라면 인스타에서 마케팅을 해도 되겠지만, 만약 40대 이상의 시니어를 노리는 판매자라면 인스타그램은 피하고 밴드나 카페같은 다른 플랫폼을 이용해야한다. 내가 팔고자하는 상품의 수요가 많을 수 밖에 없는 물가에서 놀아야 물고기가 잡힌다.

 

2.상단노출

타겟팅과 니즈가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부합하다면 그 다음엔 구체적으로 어떤식으로 진행할지 고민해야한다.

 

1) 검색

2) 홈피드

3) 인플루언서

4) 둘러보기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는 플랫폼은 포털사이트도 있겠지만, 요즘 젊은층들은 의외로 인스타그램에 검색해보는 경우가 많다. 자주 이용해서 접근성도 편리하고 꽤나 괜찮은 정보들이 나오기 때문이다. 결국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고, 그 정보가 사람들이 찾기 쉽게 상단에 노출이 되어야한다. 예를들어 '햄버거맛집'을 홍보한다고 치면, #햄버거맛집을 검색할때 위에 떠야 사람들이 클릭한다는 것이다. 이는 SEO적인 부분이 곁들여져 있기에 마케팅적 짬밥이 꽤나 중요하다. 한마디로 공부를 해야한다.

 

두번째로 홈피드가 있다. 홈피드는 나를 팔로우한 사람들에게 자동적으로 노출이 되는 원리인데, 가장 많은 이들이 팔로우를 늘려서 인스타마케팅에 접근을 한다. 기초적이면서 기본적인 요소임으로, 발품을 뛰면서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소통을 두려워해선 안된다. 알리는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인플루언서를 통한 간접광고도 있다. 요즘 뒷광고 논란이 많으므로 약간 조심해야할 부분도 있지만, 인플루언서 광고 효과는 뭐 알다시피 직빵인 경우가 많다. 검색이나, 홈피드같은경우에는 차곡차곡 쌓아가는 느낌이지만 인플루언서 광고는 돈을 뿌려서 바로 효과를 뽑아낸다는 차이점이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당신의 피드를 브랜딩화하는것이다. 만약 햄버거집을 홍보할 목적이라면 한 눈에 봐도 먹음직스러운 햄버거패티와 깔끔한 매장분위기로 깔아놓아야 할것이다. 미감각적인 부분이 필요하므로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지인들에게 피드백을 받는것도 중요하다. 사람마다 보는 눈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만의 것을 내려놓고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와 시야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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